글을 기록하는 장소

고용노동부, 6월 한 달 간 전국서 사업장 위험성평가 설명회 개최 본문

데일리 리포트

고용노동부, 6월 한 달 간 전국서 사업장 위험성평가 설명회 개최

끄적끄적끄으적 2023. 6. 2. 08:47

 

새로운 위험성평가를 설명하는 '사업장 위험성평가 설명회'가 6월 한 달 간 열린다.

고용노동부는 1일 새로운 위험성평가에 대한 사업장 안전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 의견 청위를 위해 전국 지방고용노동관서 주관으로 '사업장 위험성평가 설명회'를 6월 한 달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동부는 지난달 22일 위험성평가 고시가 개정됨에 따라 5월에 전국 지방관서 부서장 및 감독관, 민간재해예방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어 6월에는 사업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상시평가 도입과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Tool Box Meeting)를 통한 위험성평가 결과 공유 등 고시 개정 주요사항을 설명하고, 위험성평가를 통한 현장 안전활동을 촉진한다.

 

또한, 새로운 위험성평가 방법인 위험성 수준 3단계(저·중·고) 판단법, 체크리스트법, 핵심요인 기술법(One Point Sheet)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하는 '쉽고 간편한 위험성평가 방법 안내서'를 배포할 예정이다.

 

노동부는 위험성평가 집중 확산기간인 6월 30일까지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출처: 고용노동부 6월 1일자 보도자료 https://www.moel.go.kr/news/enews/report/enewsView.do?news_seq=15093

 

<한국잡지교육원_취재기자24기_김호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