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기록하는 장소

어린이도 함께해요..북서울미술관 전시 '터치미텔' 개최 본문

데일리 리포트

어린이도 함께해요..북서울미술관 전시 '터치미텔' 개최

끄적끄적끄으적 2023. 4. 6. 15:55

 

멜라니 보나요의 '터치미텔'(2019)에서 한 장면. [사진=서울시립미술관]

 

어린이와 함께 즐기는 전시 '터치미텔(TouchMETell)'이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 열린다.

 

서울시립미술관은 4월 4일(화)부터 10월 1일(일)까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에서 어린이 전시 '터치미텔'을 개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터치미텔'은 네덜란드 작가 멜라니 보나요의 2019년 동명의 작품 제목이다. 이 작품은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6~8세 어린이들과 놀이와 활동을 통해 친밀감, 신체의 경계와 감정을 파악하는 내용을 담았다. 작가는 네덜란드 어린이와 다른 환경에 놓인 한국 어린이에게 같은 촉각적 놀이 과정을 지도하고 그 결과물을 선보인다.

 

어린이 전시는 작품 내용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어린이 워크북이 연령에 맞춰 제공된다. 전시를 바탕으로 한 어린이 프로그램과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최은주 서울시립미술관장은 "기술화된 현대 사회에서 점점 멀어지고 터부시 되는 몸의 언어와 신체적 접촉을 재평가는 자리"라고 전시 목적을 설명했다.

 

상세한 전시 정보는 서울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sema.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라니 보나요는 이번 전시를 위해 2023년 한국 어린이와 새롭게 작품을 제작했다. [사진=서울시립미술관]

 

출처 : 서울시립미술관 4월 4일자 보도자료 https://sema.seoul.go.kr/kr/bbs/611333/getBbsDetail?bbsNo=1159830&bbsPageNo=93&bbsManaNo=611333¤tPage=1&ggroupDtl1=&ggroupDtl2=&showArticleCount=10&delYn=&kwd=&kwdValue=

 

 

<한국잡지교육원_취재기자24기_김호준>